[36 ~ 37] 주어진 글 다음에 이어질 글의 순서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37. With no horses available, the Inca empire excelled at delivering messages on foot.
말이 이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 잉카 제국은 탁월했다 도보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A) When a messenger neared the next hut,
전령이 다음 오두막에 가까워지면,
he began to call out and repeated the message three or four times to the one who was running out to meet him.
그는 소리치기 시작하고 메시지를 세 번 또는 네 번 반복했다 그를 맞으러 나오는 사람에게
The Inca empire could relay messages 1,000miles (1,610km) /in three or four days under good conditions.
잉카 제국은 1,000마일(1,610킬로미터)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었다 / 3일 또는 4일 만에 좋은 조건에서
(B) The messengers were stationed on the royal roads /
to deliver the Inca king’s orders and reports coming from his lands.
전령들은 왕의 도로에 배치되었다 /잉카 왕의 명령과 그의 영토에서 오는 보고서를 전달하기 위해
Called Chasquis, they lived in groups of four to six in huts, placed from one to two miles apart along the roads.
Chasquis라고 불리는 그들은 4~6명씩 그룹을 이루어 오두막에서 살았다, 도로를 따라 1~12마일 간격으로 배치된
(C) They were all young men and especially good runners who watched the road in both directions.
들은 모두 젊은 남성이었고, 특히 뛰어난 달리기 선수였다 도로를 양쪽 방향으로 주시하는
If they caught sight of another messenger coming, they hurried out to meet them.
다른 전령이 오는 것을 발견하면, 그들은 서둘러 나가서 그를 맞이했다.
The Inca built the huts on high ground, in sight of one another. [3점]
잉카는 높은 지대에 오두막을 지었다 서로 볼 수 있는
* excel: 탁월하다 **messenger: 전령
① (A)-(C)-(B) ② (B)-(A)-(C) ③ (B)-(C)-(A)
④ (C)-(A)-(B) ⑤ (C)-(B)-(A)
정답 ③ (B)-(C)-(A)
(B)에서 Chasquis 전령들이 어떻게 조직되어 있는지를 설명하고, 그들의 역할을 소개한다.
(C)에서는 그들이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즉 뛰어난 달리기 실력과 도로를 주시하는 방식에 대해 설명한다.
(A)에서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구체적인 방법과 속도를 설명하며, 이전 내용과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 어휘 *
available 구할 수 있는 empire 제국 deliver 전달하다 near 다가가다
repeat 반복하다 relay 이어가다 condition 사정, 상황 station 배치하다
royal 왕의, 왕실의 hut 오두막 apart 떨어진 direction 방향
hurry out 서둘러 나오다
'영어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년 3월 고1영어모의고사 36번 문제 해설 (0) | 2025.01.25 |
---|---|
2024년 3월 고1영어모의고사 35번 문제 해설 (0) | 2025.01.24 |
2024년 3월 고1 영어모의고사34번 문제 해설 (0) | 2025.01.23 |
2024년3월 고1영어모의고사 33번 문제 해설 (0) | 2025.01.22 |
2024년 3월 고1영어모의고사 32번 문제 해설 (0) | 2025.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