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user-scalable=no, initial-scale=1.0, maximum-scale=1.0, minimum-scale=1.0, width=device-width"> 2025년 3월 고1 영어모의고사 30번 문제 해설
본문 바로가기
영어교육

2025년 3월 고1 영어모의고사 30번 문제 해설

by 타바언 2025. 5. 11.

30. 다음 글의 밑줄 친 부분 중, 문맥상 낱말의 쓰임이 적절하지 않은것은? [3]

Promotion deals with consumer psychology.

프로모션은 소비자 심리를 다룬다.

We can’t force people to think one way or another,

우리가 사람들을 어떤 한 방식으로 생각하도록 강요할 수는 없다,

and the clever marketer knows that promotion is used to provide information in the most clear, honest, and simple fashion possible.

그리고 현명한 마케팅 담당자는 프로모션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가능한 한 가장 명확하고 정직하며 단순한 방식으로

By doing so, the possibility of increasing sales goes up.

그렇게 함으로써, 매출 증가의 가능성이 높아진다.

Gone are the days when promotions were done in order to fool the consumer into purchasing something.

시대는 갔다 프로모션이 행해지던 무언가를 구매하도록 소비자를 속이기 위해

The longterm effect of getting a consumer to buy something they did not really want or need / wasn’t good.

소비자가 정말로 원하지 않았거나 필요로 하지 않았던 물건을 구매하도록 하는 것의 장기적인 효과는 좋지 않았다.

In fact, consumers fooled once /can do damage to sales / as they relate their experience to others.

사실, 한 번 속은 소비자는 /자신의 경험을 다른 사람에게 전하기 때문에 판매에 손해를 끼칠 수 있다.

Instead, marketers now know that their goal is to identify the consumers who are most likely to appreciate a good or service,

대신, 마케팅 담당자들은 그들의 목표가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가장 높은 가치를 느낄 가능성이 있는 고객들을 확인하고

and to promote that good or service in a way that makes the value clear to the consumer.

그리고 소비자에게 그 상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이를 홍보하는 것이다

Therefore, marketers must know where the uninterested consumers are, and how to reach them.

그러므로, 마케팅 담당자는 그 무관심한 소비자가 어디에 있는지, 그리고 어

떻게 그들에게 도달해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

 

정답 ⑤번

문맥에서 마케터들은 소비자에게 가치를 명확히 전달하고,

그들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진정으로 appreciate(감사하거나 가치를 느끼는)할 가능성이 높은 소비자를 식별하고자 합니다.

따라서 "uninterested"라는 단어는 소비자들이 상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이 없다는 의미로,

마케터들이 목표로 하는 소비자와는 반대되는 개념입니다.

마케터들은 관심이 없는 소비자를 찾기보다는,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있는 소비자를 찾아야 하기 때문에

"uninterested"라는 표현은 문맥에 맞지 않습니다.

결론적으로, 번의 "uninterested"는 문맥상 적절하지 않은 낱말입니다.

uninterested potential

 

* 어휘 *

promotion 프로모션, 홍보 deal with ~을 다루다

consumer 소비자 psychology 심리 one way or another 어떤 한 방식으로

marketer 마케팅 담당자 provide 제공하다 fashion 방식, 방법

possibility 가능성 sales 매출, 판매 fool 속이다 purchase 구매하다

long-term 장기적인 damage 손해, 피해 relate 전하다 experience 경험

identify 확인하다 appreciate 진가를 인정하다 reach 도달하다

 

01.3월_고1_영어_문제지 (1).pdf
0.50MB
2025년-3월_고1_영어-해설 (1).pdf
0.4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