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user-scalable=no, initial-scale=1.0, maximum-scale=1.0, minimum-scale=1.0, width=device-width"> 2025년 3월 고1 영어모의고사 36번 문제 해설
본문 바로가기
영어교육

2025년 3월 고1 영어모의고사 36번 문제 해설

by 타바언 2025. 6. 5.

[36 ~ 37] 주어진 글 다음에 이어질 글의 순서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36. Let’s assume that at least some animals are capable of thinking despite lacking a language.

가정해 보자 적어도 일부 동물은 언어가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사고할 수 있다고

 

(A) This doesn’t imply that squirrels lack concepts, simply that they don’t need them for this concrete form of thinking.

(A) 이것은 다람쥐가 개념이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다람쥐가 이

사고의 구체적인 형태를 위해 그것들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For us to be able to say that an animal has concepts,

우리가 동물이 개념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기 위해서,

we have to show not just that she’s capable of thinking,

but also that she has certain specific abilities.

우리는 보여 주어야 한다 그 동물이 사고할 수 있다는 것뿐만 아니라 어떤 특정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B) To do this, in principle she doesn’t need a concept of branch nor a concept of tree.

(B) 이것을 하기 위해서, 원칙적으로 다람쥐는 나뭇가지의 개념이 필요하지 않고 또한 나무의 개념도 필요하지 않다.

It might be enough for her to have, for example, the ability to think in images;

예를 들어, 다람쥐가 이미지로 생각하는 능력만 가지고 있는 것으로 충분할 수도 있다.

to make a mental map of the tree where she can imagine and try out different routes.

, 다람쥐가 다양한 경로를 상상하고 시도해 볼 수 있는 나무에 대한 머릿속 지도를 만드는 (능력)

(C) This doesn’t necessarily mean that they possess concepts, for some forms of thought may be nonconceptual.

(C) 이것이 그들이 개념을 가지고 있다고 반드시 의미하지는 않는데,

왜냐하면 사고의 어떤 형태는 비(非) 개념적일(非) 수도 있기 때문이다.

We can imagine, for instance, a squirrel who is planning how to get from the branch she’s currently standing on to a branch from the tree in front. [3]

예를 들어, 우리는 현재 서 있는 나뭇가지에서 앞쪽 나무의 나뭇가지로 가는 방법을 계획하고 있는 다람쥐를 상상해 볼 수 있다.

* squirrel: 다람쥐

(A)-(C)-(B) (B)-(A)-(C)

(B)-(C)-(A) (C)-(A)-(B) (C)-(B)-(A)

 

정답 5

Let’s assume that at least some animals are capable of thinking despite lacking a language.

이 문장은 동물이 언어가 없더라도 사고할 수 있다는 가정을 제시합니다.

(C) This doesn’t necessarily mean that they possess concepts, for some forms of thought may be nonconceptual.

이 문장은 동물이 사고를 할 수 있다고 해서 반드시 개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아니며,

비개념적 사고도 존재할 수 있음을 설명합니다. 이는 첫문장의 가정과 잘 연결됩니다.

(B) To do this, in principle she doesn’t need a concept of branch nor a concept of tree.

이 문장은 동물이 사고를 할 때 특정 개념이 필요하지 않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이는 C에서 언급한 비개념적 사고의 예시로 이어집니다.

(A) This doesn’t imply that squirrels lack concepts, simply that they don’t need them for this concrete form of thinking.

마지막으로, 이 문장은 다람쥐가 개념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으며,

특정한 사고 형태에 대해서는 개념이 필요하지 않다는 점을 다시 강조합니다. 이는 B에서 제시한 내용을 보완합니다.

 

* 어휘 *

assume 가정하다 capable 능력이 있는 despite 불구하고

lack 부족하다 imply 의미하다 concept 개념 concrete 구체적인

specific 특정한 in principle 원칙적으로 possess 가지고 있다, 소유하다

nonconceptual 비(非)개념적인 currently 현재

2025년-3월_고1_영어-해설.pdf
0.43MB
01.3월_고1_영어_문제지.pdf
0.50MB

 

 

 

  • #고등영어
  • #수능영어
  • #모의고사해설
  • #영어기출문제
  • #영어문제풀이
  • #영어독해해설
  • #영어문제해석
  • #장덕동영어학원
  • #광주영어학원
  • #광주수완영어
  • #광주수완학원
  • #수완동영어
  • #광주고등영어
  • #YBM잉글루광주수완3캠퍼스
  • #바다영어
  • #YBM영어
  • #화상영어추천
  • #온라인영어수업
  • #영어학원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