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 다음 글에서 필자가 주장하는 바로 가장 적절한 것은?
We almost universally accept / 우리는 거의 보편적으로 받아들인다
that playing video games is at best a pleasant break from a student’s learning and
비디오 게임이 기껏해야 학생들의 학습에서 잠깐의 즐거운 휴식이 되고,
more often what prevents a student from accomplishing their goals.
더 자주 학생들이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게 만드는 것이라고
Games catch and hold attention / in a way that few things can.
게임은 주의를 끌고 유지합니다 다른 거의 모든 것들이 하지 못하는 방식으로
And yet once they have our focus, 그러나 게임이 우리의 집중을 끌었다 하더라도
they rarely seem to offer anything meaningful to help students grow in their lives outside the games.
그것들은 의미 있는 것을 제공하는 경우는 드물다 게임 외의 삶에서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While this may be true for many games,
이것이 많은 게임들에 해당될 수 있지만,
we are too easily ignoring a valuable tool that could be used to enhance productivity instead of derailing it.
우리는 귀중한 도구를 너무 쉽게 간과하고 있다 생산성을 떨어뜨리는 대신 향상할 수 있는
Rather, it is desirable that we develop games that connect to the learning outcomes we want for our students.
오히려, 게임을 개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우리가 학생들을 위해 원하는 학습 결과에 연결되는
This will enable educators to take advantage of games’ attention commanding capacities and
이것은 교육자들이 게임이 주의를 끄는 능력을 이용할 수 있게 하고
allow our students to enjoy their games while learning.
학생들은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한다 학습하는 동안
① 학습 효과 증진에 활용될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해야 한다.
② 교육 현장에서 학습과 게임 활동을 적절하게 분배해야 한다.
③ 학습 활동에 게임이 초래하는 집중력 저하를 경계해야 한다.
④ 여가 시간에 게임을 활용함으로써 학습 효율을 향상해야 한다.
⑤ 게임의 부정적 영향을 줄이기 위해 학습 공동체가 노력해야 한다.
정답 ① 학습 효과 증진에 활용될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해야 한다.
글의 주장은 "게임을 학습 효과를 높이는 도구로 활용하기 위해,
교육적 학습 결과와 연계된 게임을 개발해야 한다"이다.
단순히 게임이 학습을 방해한다고 치부하지 말고,
게임의 장점을 교육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자는 것이다.
* 어휘 *
universally : 보편적으로, 일반적으로
at best : 기껏해야 derail : 방해하다, 좌초시키다, 탈선하다
take advantage of : 이용하다
commanding 강력한 capacity : 능력
* commanding capacities :주의를 끌고 유지하는 강력한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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