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42]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Higher education has grown from an elite to a mass system across the world.
고등 교육은 전 세계에 걸쳐 엘리트에서 대중 체제로 성장해 왔다.
In Europe and the USA, (a) increased rates of participation occurred in the decades after the Second World War.
유럽과 미국에서는, 증가된 참여율이 나타났다 2차 세계 대전 이후 수십 년 동안 .
Between 2000 and 2014, rates of participation in higher education almost doubled from 19% to 34% across the world
2000년과 2014년 사이에, 고등 교육 참여율은 전 세계에 걸쳐 19%에 서 34%로 거의 두 배가 되었다.
among the members of the population in the school leaving age category (typically 18-23).
졸업 연령 범주 (대체로 18세에서 23세) 내 집단 구성원 사이에서의
The dramatic expansion of higher education / has been marked by a wider range of institutions of higher learning and a more diverse demographic of students.
고등 교육의 극적인 확대는 / 특징지어져 왔다 더 광범위한 고등 학습 기관과 더 다양한 학생 인구 집단에 의해
Changes from an elite system to a mass higher education system / are associated with political needs to build a (b) specialised workforce for the economy.
엘리트 체제에서 대중 고등 교육 체제로의 변화는 / 관련이 있다 경제를 위한 전문화된 노동력을 구축하려는 정치적 필요성과
In theory, the expansion of higher education to develop a highly skilled workforce / should diminish the role of examinations in the selection and control of students,
이론적으로, 고도로 숙련된 노동력을 개발하기 위한 고등 교육의 확대는 / 시험의 역할을 감소시킬 것이다 학생의 선발과 통제에 있어
initiating approaches to assessment which (c) block lifelong learning
평생학습을 막는(→ 가능하게 하는) 평가로의 접근 방법을 시작하면서 ,
: assessment for learning and a focus on feedback for development.
즉, 학습을 ‘위한’ 평가와 발달을 위한 피드백에 집중인
In reality, sociopolitical changes to expand higher education / have set up a ‘field of contradictions’ for assessment in higher education.
실제로는 고등 교육을 확대하기 위한 사회 정치적 변화는 ‘모순의 장’을 조성해 왔다 고등 교육에서의 평가에 있어
Mass higher education requires efficient approaches to assessment, such as examinations and multiplechoice quizzes,
대중 고등 교육은 평가로의 효율적인 접근 방법을 필요로 하며, 시험과 선다 형 퀴즈와 같은 ,
with minimalist, (d) impersonal, or standardised feedback, often causing students to focus more on grades than feedback.
최소한이거나 비개인적이거나 표준화된 피드백을 갖춘, 이는 종종 학생이 피드백보다 성적에 더 집중하게 만들면서,
In contrast, the relatively small numbers of students in elite systems in the past / (e) allowed for closer relationships between students and their teachers,
대조적으로, 과거에 엘리트 체제에서 상대적으로 적은 학생의 수는 / 학생과 그들의 선생님 사이의 더 긴밀한 관계를 허용했다.
with formative feedback shaping the minds, academic skills, and even the characters of students.
학생의 마음, 학업 기술, 그리고 심지어 성격을 형성하는 형성적 피드백과 함께,
41. 윗글의 제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① Is It Possible to Teach Without Assessment?
② Elite vs. Public: A History of Modern Class Society
③ Mass Higher Education and Its Reality in Assessment
④ Impacts of Mass Higher Education on Teachers’ Status
⑤ Mass Higher Education Leads to Economic Development
정답 3 Mass Higher Education and Its Reality in Assessment
이 글은 고등 교육이 엘리트 시스템에서 대중 시스템으로 변화하면서
평가 방식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특히 대규모 고등 교육 시스템에서의 평가 방식의 현실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시험과 같은 효율적인 평가 방식이 필요해졌고, 그 결과로 학생들이 점수에 더 집중하게 된다는 내용이 강조된다.
42. 밑줄 친 (a)~(e) 중에서 문맥상 낱말의 쓰임이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① (a) ② (b) ③ (c) ④ (d) ⑤ (e)
정답 3
(a) increased rates: 전쟁 이후 고등 교육 참여율이 증가했다는 문맥에서 적절.
(b) specialised workforce: 경제를 위해 전문화된 인력이 필요하다는 문맥에서 적절
(c) block: 여기에서 문맥상, 교육 평가가 평생 학습을 차단하는 것이 아니라, 가능하게 하는
촉진하는 방향이 되어야 한다는 의미로 되어야 한다. 따라서 block은 적절하지 않고,
facilitate (촉진하다) 같은 단어가 더 적합하다.
(d) impersonal: 대규모 시스템에서 비인격적이거나 표준화된 피드백이 제공된다는 내용으로 적절
(e) allowed: 과거에는 학생과 교사 간의 관계가 더 밀접했음을 나타내므로 적절
* 어휘 *
*demographic: 인구집단, 인구통계학
workforce : 노동인구, 노동자 assessment : 평가
initiate : 시작하다 sociopolitical : 사회 정치적
contradiction : 모순 formative : 형성에 중요한
'영어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년 9월 고2영어모의고사 18번 문제 해설 (1) | 2024.09.20 |
---|---|
2024년 9월 고1 영어모의고사 43~45번 문제, 해설 (0) | 2024.09.19 |
2024년 9월 고1 영어모의고사 40번 문제 해설 (0) | 2024.09.19 |
2024년 9월 고1영어모의고사 39번 문제 해설 (4) | 2024.09.18 |
2024년 9월 고1 영어모의고사 38번 문제 해설 (2) | 2024.09.18 |